아래의 문답 내용은 월간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의 2001년 12월 호 KentBeck 과 인터뷰에서 XP를 어떻게 경영진에게 소개 할까에 대한 KentBeck의 답변 입니다.

Q : XP 예컨대 경영자 같은 사람에게 만에 설명한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런 사람들에게 수년 XP 설명해 왔으니 이제는 '진화된' 간략한 소개를 있을 같군요.

A : 당신이 소프트웨어가 했으면 하는 모든 (우리는 이걸 '스토리'라고 부릅니다) 적을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각각의 스토리는 신기하게도 구현하는 일주일이면 됩니다(분명 작은 이야기들이겠죠). 만약 20개의 이야기(스토리) 가진 프로젝트가 얼마나 걸릴지 알고 싶다면, 답은 20주입니다. 만약 15 후에 프로젝트가 완료되길 바란다면, 당신은 가장 중요한 열다섯 개의 이야기만 고르면 됩니다. 만약 유의미한 열다섯 개의 이야기를 추려낼 없다면 당신은 지금 당장 프로젝트를 취소하는 좋을 겁니다(아니면 기적을 바라며 기도하든지요).

1주일에 한번씩 당신은 구현할 이야기 하나를 선택합니다. 1주일에 한번씩 당신은 주의 이야기와 동시에 이전의 이야기 모두를 포함하는, 출하 가능한 완전한 시스템을 얻게 됩니다. 만약 6 후에 새로운 이야기를 발견한다면, 당신은 얼마든지 다음주의 이야기로 그것을 선택할 있습니다만, 다른 이야기 하나는 구현될 없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12 후에 출하할 것을 결정한다면, 당신은 가장 중요한 열두 개의 이야기가 구현될 것을 보장 받습니다. 당신은 나머지 모든 것은 중요하다고 결정한 것이죠.

'Environ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분투 설치  (2) 2008.09.23
XP의 통제  (0) 2007.08.22
17 장 창조이야기  (1) 2007.08.20
|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matrim'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